서울경제에서 주최하는 ‘2023 서울경제 참보험인 대상’에서 상품 개발 및 마케팅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함. 상품 검토 및 기획 단계에서부터 출시에 이르기까지 고객패널 제도를 통한 금융소비자의 의견을 청취하였으며 상품본부는 업계 최초로 역모기지 기능을 종신보험에 탑재한 상품 경쟁력을 인정받아 상품개발 및 마케팅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함.
금융소비자보호 우수사례
KB라이프생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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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2023 서울경제 참보험인 대상 상품개발 및 마케팅부문 최우수상 수상
디지털 채널 보험금 청구 확대 시행
모바일, 사이버, 리모트채널의 청구사유 및 지급금액 확대를 통한 고객만족 증대 및 청구 서비스향상
홈페이지, 모바일 챗봇 서비스 시행
다양한 고객 문의 유형에 대한 최적화된 답변과 처리하고자 하는 업무메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네비게이터 역할을 통해 상담체계 구축 및 서비스 커버리지 확대
모바일앱 KB국민인증서 본인확인서비스 도입
모바일앱을 이용한 제지급금 및 계약변경 등 고객 신원 확인 과정이 요구되는 업무의 본인확인 수단으로 KB국민인증서 적용을 통해 고객 편의성 제고
2023년 KB라이프생명 고객패널(KB스타지기(知己))제도 시행
고객패널 제도란 ‘패널’로 선정된 특정 고객군을 대상으로 설문조사와 인터뷰 등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여 상품기획 단계부터 판매 및 사후관리까지 전 과정에 고객의 의견이 반영되도록 하여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하는 제도임.
고객패널 제도를 통해 고객체험을 통한 개선 의견과 KB라이프생명 통합사 출범에 따른 브랜드 홍보활동, 신상품 기획・개발 단계에서의 소비자 의견 반영 등 활발한 의견 교류의 장을 만들어가고자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