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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비자보호헌장

KB라이프생명의 임직원은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와 보험회사로서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금융소비자보호헌장

KB라이프생명 모든 임직원은 ┌금융소비자보호┘가 핵심 가치임을 인식하고, 선의의 경쟁을 통해 금융상품과 서비스의 품질향상을 도모하여 금융소비자의 이익증진에 기여함은 물론, 모든 금융소비자와 함께 성장 발전하는 ┌금융소비자보호 최고 보험회사┘가 되고자 다음과 같이 행동규범을 정하고 적극 실천할 것을 다짐합니다.

  • 금융소비자를 불합리한 차별 없이 공정하게 대하겠습니다.
  • 금융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명확하고 투명하게 제공하겠습니다.
  • 금융소비자의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겠습니다.
  • 금융소비자의 정보는 적법·정당하게 활용하고 보호하겠습니다.
  • 금융소비자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는 공정하고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금융소외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제공하겠습니다.

금융소비자보호기준

금융소비자보호기준 제3조(금융소비자의 기본적 권리)에 따라 금융소비자는 다음 각 호의 기본적 권리를 가진다.

  • 금융상품판매업자등의 위법한 영업행위로 인한 재산상 손해로부터 보호받을 권리
  • 금융상품을 선택하고 소비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지식 및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
  • 금융상품의 소비로 인하여 입은 피해에 대하여 신속·공정한 절차에 따라 적절한 보상을 받을 권리
  • 그 밖에 금융소비자보호법규에서 정하는 금융소비자의 권리

KB라이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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