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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기별 민원건수

동 민원건수는 중복·반복민원, 단순상담 및 질의사항은 제외하여 산정하였습니다.
또한 협회의 “생명보험경영통일공시기준” 및 “경영공시 시행세칙”에 의거하여 작성되었습니다.

2022년까지는 舊푸르덴셜생명의 자료이며, 2023년부터는 통합사인 KB라이프생명보험의 자료입니다.

대상기간 설정

대상기간 :

  • 당분기 : 2022년 3분기(2022.07.01~2022.09.30)
  • 전분기 : 2022년 2분기(2022.04.01~2022.06.30)

민원건수

민원건수
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대비) 비고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
자체민원
대외민원주)
합계

주) 금융감독원 등 타기관에서 접수한 민원 중 이첩된 민원 또는 사실조회 요청한 민원
단, 해당 기관에서 이첩 또는 사실조회 없이 직접 처리한 민원은 제외

유형별 민원건수

유형별 민원건수
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주) (보유계약 십만건대비) 비고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
유형 판매
유지
지급
기타
합계

주) 해당 분기말일 회사 전체 보유계약 건수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

상품별 민원건수

상품별 민원건수
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주1) (보유계약 십만건대비) 비고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
상품 변액주2)
보장성주3)
종신
연금
저축
기타주4)

주1) 해당 분기말일 상품별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

주2) 변액종신·변액연금·변액저축보험 포함

주3) 단독실손·질별·재해보험 등 포함, 종신보험 제외

주4) 해당 회사의 설계사 및 경영(주가, RBC 등) 관련 등 보험상품과 관계없는 민원
(단, 대출관련 민원 중 보험계약대출 민원은 해당 상품 기준으로 구분하되 , 담보·신용대출 관련 민원은 ‘기타’항목으로 구분)

‘기타’ 항목은 상품 외 민원으로 보유 계약을 산정할 수 없으므로 ‘환산건수’를 표기하지 않음.
이에 따라 ‘합계’는 별도로 표기하지 않으며, ‘3. 상품별 민원건수’의 합계는 ‘1. 민원건수’, ‘2. 유형별 민원건수’의 각 합계와 일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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