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판매모니터링(해피콜) 고령자 조력제도 안내
모바일로 진행을 원하시는 경우 필요한 서류입니다. 꼼꼼히 확인하여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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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방법
디지털 접수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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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라이프생명 모바일(인터넷 불가) > MY KB > 고객정보 > 고령자 조력제도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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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자
계약자 본인 인증 및 신용정보동의 후 계약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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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자
조력자 정보 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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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력자 알림톡 발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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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력자
알림톡 내 링크 접속 후 본인인증 및 신용정보 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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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자
관계 확인 증빙 이미지 전송(가족관계증명서 또는 등본)
- 조력자 동의 완료 후 계약자가 관계 확인 증빙 이미지를 전송해야 정상 접수되며, 조력자 인증 대기 중 화면 종료 시 다시 메뉴에 접속하여 계약자 인증하시면 계속해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 조력자는 알림톡 수신 당일 오후 9시까지 링크 접속 가능합니다.
FAX 신청 방법
- 신청서류를 다운받아 작성 후 관계확인 증빙 서류와 함께 고령자조력제도 전용 팩스번호로 전송(고령자 조력제도 서류제출 전용 팩스번호 : 02-390-46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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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전판매모니터링(해피콜) 고령자 조력제도 안내
열림
고령자 가족조력제도
- 만 65세 이상 고령자의 해피콜과 관련해 편의성 제고를 위해 범위 내 조력자를 지정하시는 경우,
전화 등 음성통화를 대신하여 전자적 방법(컴퓨터, 모바일 등)을 이용해 해피콜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조력자 범위
- 계약자의 배우자 또는 직계 비속(성인, 만 65세 미만)
조력자 역할
- 전자적 방법(컴퓨터, 모바일 등)을 이용해 해피콜을 진행할 때, 계약자에게 작은 글씨를 읽어주고 질문의 내용을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해주는 등의 도움 제공
확인서류
- 계약자와 조력자의 관계확인이 가능한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3개월 이내 발급본)
유의사항
- 고령자 조력제도는 보험계약 청약 시 또는 해피콜 완료 이전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 계약자가 조력제도 신청한 당일 오후 9시 전까지(오후 9시 이후 신청의 경우 익일 오후 9시 전까지) 조력자의 동의가 완료되지 않거나, 증빙서류가 미 제출 된 경우 신청 내역은 취소되며, 음성통화 방식의 해피콜이 진행됩니다.
- 조력자는 해피콜 진행 시 계약자가 원활하게 해피콜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이며, 조력자는 계약자를 대리하여 해피콜을 이행할 수 없습니다.
- 모바일해피콜 진행을 위해 계약자는 KB국민인증서, 휴대폰인증, 신용카드인증 중에 1개로 본인인증이 필요하며, 조력자는 동석 인증을 위해 휴대폰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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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전판매모니터링(해피콜) 고령자 조력제도 신청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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