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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KB라이프생명보험(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인터넷 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홈페이지와 사이버센터의 이용 절차 및 필요한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 1) "홈페이지"란 회사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이용자에게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 2) "서비스"라 함은 홈페이지 및 사이버센터를 통해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웹서비스를 말합니다.
  • 3) "이용자"란 회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 4) "고객"이라 함은 보험계약자 등 회사와 보험계약 관계가 있는 자로서 홈페이지 및 사이버센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회사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 2)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 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약관변경이 소비자에게 불리한 경우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 4)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1) 회사 홈페이지는 이용자에게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며, 일부 서비스의 경우 E-MAIL 및 SMS 발송 등의 서비스를 포함합니다.
    • ① KB라이프생명의 소개 및 안내
    • ② 보험, 대출 등 회사가 취급하는 금융상품의 설명 및 안내, 기타의 가상 설계 서비스, 가입신청 등
    • ③ 회사와 보험계약, 대출 및 펀드 등의 거래가 있는 이용자를 위한 사이버센터를 통한 금융거래내역의 조회 및 입출금 서비스 등의 운영
    • ④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및 제공하는 서비스
  •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언제든지 제1항에서 정한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하거나 일부 제한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5 조 서비스의 중단

  • 1) 회사 홈페이지는 천재지변, 정전, 화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ㆍ점검ㆍ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2)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통지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3)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6 조 사이버센터 서비스

고객이 아래의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이 약관에 따라 제4조 제1항 제3호에 관한 사이버센터의 서비스가 개시됩니다.

  • 1) 사이버센터에서 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라 고객인증을 거친 후 공동인증서를 이용하여 관련 약관에 동의하고 공동인증서를 등록한 경우
  • 2) 인증서 유효기간 만료 및 폐기 등의 사유 발생시에는 공동인증서를 재등록한 경우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 1)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 3) 이용자는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 열람 및 수정/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가집니다.
  • 4)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분실·도난·누출 사실을 알았을 경우, 이를 지체 없이 이용자에게 알리고 관련 법령에 따른 관계기관에 신고할 의무를 가집니다.
  • 5) 기타 개인정보 관련 사항은 홈페이지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의거합니다.

제 8 조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3) 회사는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 4) 회사 홈페이지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9 조 이용자 및 고객에 대한 통지

  • 1) 회사가 이용자 및 고객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나 고객이 회사에 제출한 이메일, 주소 또는 휴대폰메시지(SMS, LMS)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가 불특정 다수의 이용자 및 고객에 대하여 통지하여야 하는 경우, 1주일 이상 홈페이지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이용자의 의무

  • 1) 이용자는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② 회사 홈페이지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③ 회사 홈페이지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④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⑤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⑥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는 행위
    • ⑦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입력, 전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
    • ⑧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이용자를 괴롭히는 행위
    • ⑨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ㆍ화상ㆍ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 홈페이지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⑩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 및 공개하는 행위
    • ⑪ 불특정 다수의 자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는 등의 방법으로 회사의 웹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활동을 하는 행위
    • ⑫ 공동인증서와 비밀번호 관리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분실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여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 이용자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 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약관 또는 그 밖에 서비스 이용에 관한 법령,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 2) 이용자 및 고객은 위 제1항에서 정한 행위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사람이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11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 2) 이용자는 회사 홈페이지 및 사이버센터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3) 이용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 4)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 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분쟁해결

  •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별도 설치ㆍ운영할 수 있습니다.
  • 2) 이용자가 회사의 전자거래의 처리에 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회사의 피해보상처리기구에 그 해결을 요구하거나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 한국소비자보호원의 소비자분쟁조정 위원회 등을 통하여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준거법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대한민국 법령을 적용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3년 1월 1일 부터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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