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 해당없음
- 금융소비자보호모범규준에 따라 금융회사는 금융감독원이 주관하는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제도를 통해 소비자보호수준을 종합적으로 평가 받음
- 평가대상사는 영업규모 및 민원건수가 업권 전체의 1%이상인 회사로, 민원건수가 적거나 영업규모가 작은 회사는 해당년도평가에서 제외될 수 있음
- 회사별 평가결과조회는 협회의 공식사이트를 통해 제공하고 있음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협회 공시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평가항목
구분 | 평가구분 | 세부평가기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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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량 항목 |
1 | 민원건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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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민원처리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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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소송건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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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영업지속가능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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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금융사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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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계량 항목 |
6 | 소비자보호조직 및 제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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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 상품개발과정의 소비자 보호 체계 구축 및 운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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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 상품판매과정의 소비자 보호 체계 구축 및 운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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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 민원관리시스템 구축 및 운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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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 소비자정보 공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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