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도안내
KB스타클럽은 고객님께서 KB금융그룹과 거래하신 실적을 종합하여
KB스타클럽 고객으로 선정하고, 등급에 따라 차별화된 우대서비스를 제공해 드리는 제도입니다.
KB스타클럽이란?
KB금융그룹은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푸르덴셜생명, KB생명, KB캐피탈, KB저축은행을 이용해 주시는
고객님들께 평생 든든한 금융파트너가 되고자 KB스타클럽 제도를
통해 특별한 우대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KB금융그룹 내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푸르덴셜생명, KB생명과 거래하신 모든 상품을
종합하여 KB스타클럽 고객으로 선정되시며, 고객님의 모든 자산
거래를 KB금융그룹으로 집중하시면 더욱 차별화된 우대서비스를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상고객
- 개인 및 개인사업자
선정개요
구분 | 내용 |
---|---|
선정방법 |
매월 말일을 기준으로 최근 3개월간 거래실적에 따라 자동 선정 - 실적합산 대상 계열사 : 증권, 은행, 손보, 카드, 생명 (손보, 생명은 산출시점의 정상계약의 거래실적 준용) |
선정일 | 매월 말일을 기준으로 익월 10일 선정 |
우대기간 | 선정일로부터 6개월 |
KB금융그룹 계열사별 별도의 기준에 의하여 KB스타클럽 자격부여가 부적합하다고 인정되는 고객은 해당 계열사에서 KB스타클럽 등급 선정 제외 및 자격 해지됩니다.
KB금융그룹 내 각 계열사에서 적용되는 등급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선정기준
-
MVP스타
- KB평점
- 10,000점 이상
- 총자산
- 3천만원 이상
-
로얄스타
- KB평점
- 4,000점 이상
- 총자산
- 1천만원 이상
-
골드스타
- KB평점
- 2,000점 이상
- 총자산
- 1백만원 이상
-
프리미엄스타
- KB평점
- 1,000점 이상
- 총자산
- 1백만원 이상
- KB평점
- 3,000점 이상
프리미엄스타 고객은 두가지 기준 중 한가지만 해당되면 선정됩니다.
총자산은 은행, 증권의 최근 3개월 평잔 + 손보, 생명의 총납입보험료 입니다.
(단, 손보, 생명은 산출시점의 정상계약의 거래실적 준용)
적용시점
-
신규고객의 경우, 계좌개설일 이후 익월 10일부터 등급별 서비스가 적용됩니다.
예) KB국민은행 MVP고객님께서 2017년 7월 5일에 KB생명보험 신규 가입하신 경우 : 2017년 7월 5일 ~ 2017년 8월 9일 까지는 KB생명보험의 "일반"등급이 적용되며,
2017년 8월 10일 이후부터 7월말 기준으로 설정된 등급에 따라 KB국민은행과 동일한 그룹 통합 등급이 적용됩니다.
계열사별 거래실적 및 평가기준
구분 | 항목 | 기준 | 단위점수 | |
---|---|---|---|---|
KB국민은행 | 상품거래실적 (AUM) |
총예금 평균잔액 |
입출금예금평잔(MMDA제외) | 10만원당 10점 |
신탁, 투신(MMF제외), 방카슈랑스 평잔 | 10만원당 6점 | |||
예금평잔(MMDA, MMF 포함) | 10만원당 4점 | |||
총대출평잔 | 대출평잔(가계, 기업) | 10만원당 3점 | ||
외환거래실적 | 환전, 송금, 외화수표매입 | 10만원당 1점 (최고800점) |
||
AUM 부수거래 |
주거래 이체 | 급여(연금)이체 | 500점 | |
가맹점이체 | 500점 | |||
KB카드결제 | 200점 | |||
공과금이체 | 50점 | |||
아파트관리비이체 | 50점 | |||
전략적 우대항목 | 디지털 서비스 | KB스타뱅킹 이용 여부 | 100점 | |
Liiv 앱 이용 여부 | 100점 | |||
오픈뱅킹 서비스 이용 여부 | 100점 | |||
「손으로 출금」 서비스 이용 여부 | 50점 | |||
통신 서비스 | Liiv M 이용 | 200점 | ||
거래기간 | 최초 거래일 기준 국민은행 거래년수 | 1년당10점 (최고300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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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증권 | 투자실적 | 주식평잔 | 국내/해외주식 + 예수금 | 10만원당 2점 |
약정금액 | 국내/해외주식 + 선물, 옵션 | 100만원당 5점 | ||
상품거래실적 | 펀드평잔 | 펀드, ELS평잔(MMF제외) | 10만원당 6점 | |
기타상품평잔 | 채권, Wrap, 신탁, CMA, 퇴직연금, 현금성 | 10만원당 4점 | ||
대출평잔 | 신용대출, 예탁증권담보대출, 매도자금담보대출 평잔 | 10만원당 10점 | ||
전략적 우대항목 | 디지털 서비스 | 「Prime Club」 서비스 가입유지기간 | 30일당 5점 (최고100점/ 최초가입일 기준 가입유지일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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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해보험 | 상품거래실적 | 보장성 보험 | 보장성 보험(정상계약) 월납보험료(신규/계속 보험료 동일) | 10만원당 100점 |
보장성 보험(정상계약) 기납입보험료 | 100만원당 20점 | |||
기타거래실적 | 대출평잔 | 보험계약 대출평잔 | 10만원당 3점 | |
상품군 개수 | 거래상품군 개수(자동차보험, 장기보험, 퇴직연금, 보험계약대출) | 1건당 10점 (최고 50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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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적 우대항목 | 디지털 서비스 | 모바일 대표앱 설치/유지 | 10점 | |
KB국민카드 | 상품거래실적 | 카드이용실적 | 신용구매 결제금액(KB 국민비씨카드 포함)체크카드 결제금액 | 10만원당 6점 10만원당 3점 |
대출평잔 | 단기/장기 카드대출(현금서비스, 카드론) 평잔 | 10만원당 6점 | ||
기타거래실적 | 자동납부 | 주요항목 카드 자동납부실적 (아파트관리비, 전기, 도시가스, 통신요금, 초중고납입금, 4대사회보험) |
항목당 20점 (최대 80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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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래기간 | 최초 거래일 기준 KB국민카드 거래년수 | 1년당 3점 (최대 90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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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적 우대항목 | 디지털 서비스 | 직전월 KB PAY 결제실적 유무 | 20점 | |
직전월 리브메이트 활동 여부 | 20점 | |||
푸르덴셜생명 | 상품거래실적 | 보장성 보험 | 보장성 보험(정상계약) 총납입보험료(5년한) | 10만원당 6점 |
저축성 보험 | 저축성 보험(정상계약) 총납입보험료(5년한) | 10만원당 2점 | ||
기타거래실적 | 대출평잔 | 보험계약 대출평잔 | 10만원당 3점 | |
KB생명 | 상품거래실적 | 보장성 보험 | 보장성 보험(정상계약) 총납입보험료 | 10만원당 6점 |
저축성 보험 | 저축성 보험(정상계약) 총납입보험료 | 10만원당 2점 | ||
기타거래실적 | 대출평잔 | 보험계약 대출평잔 | 10만원당 3점 |
거래실적 인정 제외 대상 실적 및 고객은 각 계열사별 별도 기준을 마련하여 운영(손보, 푸르덴셜생명, 생명은 중도인출이 있을 경우 해당금액 차감)
KB스타클럽 가족고객제도
주 고객 및 가족고객의 거래실적을 합산하여 우대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본 안내 내용은 고객님께 사전 통지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가족고객실적합산대상
-
주고객의 배우자, 부모 및 자녀(자녀의 배우자 포함)
주고객과의 가족관계확인이 가능한 KB국민은행을 거래하는 가족 구성원에 한함
가족관계확인 :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법정대리인 내점 시 등록고객의 기본증명서 포함)
선정방법
- 가족을 대표하는 고객(이하 '주고객')과 가족고객의 KB금융그룹(KB국민은행,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증권, KB생명보험)거래실적을 합산/공유하여 산출된 평점 및 자산금액에 따라 등급 선정(가족등록시, 가족고객은 은행 또는 모든 계열사로 선택하여 실적 합산 가능)
신청 프로세스
- 가족등록을 원하는 고객 본인 신분증 및 가족관계확인서류를 지참하여 가까운 KB국민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모바일 및 콜센터를 통해서는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주고객이 내점한 경우
- 주고객 - 영업점 내점 신청
- 가족고객 - 주 고객과의 가족관계 서류 확인
- 주고객 및 가족고객 - 영업점 전산등록
- 주고객 및 가족고객 - 익월 10일 반영
가족고객이 내점한 경우
- 가족고객 - 영업점 내점 신청
- 주고객 - 유선 및 내점을 통해 등록 동의 확인
- 주고객 및 가족고객 - 영업점 전산등록
- 주고객 및 가족고객 - 익월 10일 반영
선정일 및 우대기간
- 매달 말일 기준으로 다음달 10일 선정되며 선정달 포함 6개월
KB금융그룹 가족고객 우대서비스
- KB계열사의 우대서비스는 스타클럽 등급별로 차등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