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소비자보호 우수사례
(구)푸르덴셜생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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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0월
* 2009년 7월 1일 이후 변액보험의 보험계약대출(특별계정) 신청가능횟수를 월2회에서 월5회로 완화함
5월
* 변액계약 청약 후 24시간 간편, 신속하게 모바일을 통한 완전판매 모니터링 가능
3월
* 법인계약조회관리인 접수채널 확대(LP접수, Agency 내방, 전자 FAX)
* 모바일센터 로그인 인증 및 전자서명 인증 방법에 KB모바일 인증서를 추가 운영
* 해외거주자 지급금 계좌를 가족계좌까지 확대
* 재모니터링 콜 없이 24시간 간편, 신속하게 모바일 재모니터링 가능
2월
* CS센터 실효해약 지급가능계좌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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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2월
* 모바일센터 내 계약사항 조회 시, 보험료 최종납입 월 표시
* 모바일센터 내 대출금액 신청 시, 대출금액 한 번에 입력 가능
11월
* 모바일·사이버센터 내, 가입상품에 따른 예금자보호 여부 표시
10월
* 분실·개인정보 유출 우려없이 언제, 어디서든 안전하고 편리하게 모바일 형태로 안내장 열람 가능
* 카카오톡을 통한 모바일 증권 즉시 수령 가능(보험증권 발행 시, 모바일 발급 옵션 추가)
8월
* 법인계약 보험계약대출 조회 시, 보험계약대출 지급일자, 이율 등 안내
7월
* 모집 라이프파트너® 해촉으로 인한 LP변경 안내장 알림톡 발송 시행
* 모바일 앱 설치없이 웹에서 간편하고 신속한 보험계약대출 서비스 제공
* 실시간 외 지급금 접수 시, 알림톡을 통한 고객 안내 시행
6월
* 우편번호 검색 통합 솔루션 제공
5월
* 모바일센터에서 달러상품의 원화 추가납입신청, 달러 추가납입 자동이체 신청, 실효해약환급금 조회 및 청구, 휴면보험금 조회 및 청구 서비스 신설
* 실시간 업무처리시간을 08:00~22:00로 연장 운영
4월
* 변액보험 보험계약대출 방식에 일반계정 대출방식을 추가해, 특별계정 및 일반계정 대출방식 중 금융소비자가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도록 함
* 신설한 일반계정 대출방식의 경우, 펀드 미차감 방식으로 당일 지급 가능
3월
* 모바일, 사이버센터에서 즉시연금 4종 보험계약대출 서비스(조회, 신청, 상환, 대출상환 자동이체)시행
* 신계약 청약 후 완전판매모니터링 앱 설치없이 웹링크를 통해 모니터링 즉시 가능
2월
* 보험계약대출 시, 금리확정형 상품의 가산금리 1.95%로 인하(기대출 건에도 시행일 기준으로 대출금리 인하)
* 보험료 세부내역 확인서 발행 가능 상품을 경영인 정기보험 상품까지 확대
* 법인계약조회관리인 서비스 유효기간을 접수일로부터 1년에서 접수일로부터 3년으로 변경 (유효기간 만료 전, 담당 LP/FP 안내 유지 및 매년 1회 해당 법인으로 우편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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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12월
* 대 고객 발송 이메일 안내장의 첨부방식 변경을 통해 특정 인터넷 환경에서 안내장 열람 불가 문제 보완
9월
* 계속보험료 포함 전체 입금항목에 일회성 가상계좌 발급을 통해 입금반영 지연 방지
* 고객 별 계속보험료 정기입금 가상계좌 개설을 통해 보험료 납입의 편의성 증대
7월
* 모바일을 통해 미성년 자녀 피보험자/ 수익자 미성년자 또는 친권자의 보험금 청구 가능
* 모바일을 통해 최근 6개월 이내 보험금 청구 건 조회 가능
* 모바일을 통해 최근 3년간 보험금 지급 내역 리스트 조회 가능
* 납입최고 아웃바운드 콜 사전 알림톡 안내 시행
* 모바일센터 신규서비스 추가 (보험료 자동대출 상환, 보험계약대출 상환 자동이체 신청/변경, 추가납입보험료 자동이체 신청 변경, 증명서 5종 추가)
* 모바일센터 기존 서비스 추가 개선 (피보험자 모바일 완전판매모니터링 가능, 미성년 피보험자 보험금 청구 가능)
* 연금 개시 5년 전부터 연단위 고객 안내를 추가
* 연금지급 계좌 등록이 언제든지 가능하도록 개선
* 일반 우편물 반송 시, 고객에게 알림톡을 발송하여 고객안내 강화 및 고객정보 업데이트
6월
* 저해지 상품 해약 접수 시 납입완료 -1년, 납입완료, 만기 시 환급금을 추가적으로 안내
* 사이버센터 해지 신청 시 해약환급금 일부지급/미지급 상품의 향후 해약환급금 예시를 제공하여 안내 강화
5월
* 법인계약 관리인 서비스 GA 채널 계약 확대시행
* 안내장 운영 방식과 관련하여 기존 운영 중인 우편, 이메일 외에 스마트 모바일을 추가
4월
* 모바일 센터를 통해 연금계좌 등록/ 변경 신청 가능
* 모바일 센터를 통해 연금형태별 연금액 정보 제공 가능
3월
* 모바일, 사이버센터에서 대출/중도인출/배당금/만기중도보험금 신청시 계약자 본인의 신규계좌로 지급 가능
2월
* 변액 보장성의 사업비, 위험보험료, 보증비율 정보 추가 제공
* 금융상품 공통 기준으로 누적 수익률, 연평균 누적수익률 제공
* 연금개시일 경과 유무와 관계없이 연금지급주기 변경 가능
1월
* iPad 서비스 확대 및 이용 편의성 향상(총 28개 항목 / 미성년자 계약 이용 가능)
* Remote 항목 확대 및 출력없이 고객의 모바일에서 전자서명으로 진행가능
* 법인관리인 등록 고객에 한해 Remote 기능 제공 (대출, 중도인출, 해약)